본문 바로가기
60 북미 여행과 생활

02. 캐나다 생활 편(쇼핑) : Save On Foods (세이브 온 푸드)

by 북미영재 2024. 4. 6.
728x90

 

캐나다의 Grocery Store

 

캐나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Grocery Store는 어디일까요

 

캐나다에는 수많은 Grocery Store chain과 개인이 운영하는 식료품점들이 있지만 특히 저는 Costco가 가장 먼저 연상이 되요.

 

최소한 한 달에 두 번 이상은 가는 것 같거든요. 

 

특히 COVID-19 이후 캐나다 현지에서 나날이 오르는 물가를 생각하면 Costco 만한 곳이 없어요. 

 

Costco를 자주 찾는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Costco gas station이 다른 Gas station에 비해 저렴한 데다 Costco 전용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추가 적립까지 되기 때문이에요.

 

만약 미국이나 캐나다에 거주하시고 가까운 곳에 Costco가 있다면 Executive Membership을 무조건 추천드려요.  

 

Executive Membership의 미국 연회비가 $ 120인데, 연간 $ 6,000 이상(월 500불 이상)을 Costco에서 사용하신다면 Executive Membership의 2% Reward Certificate으로 연회비를 상쇄할 수 있거든요. 

 

다만 주마다 Alcohol, Food court 등 적립이 안되는 품목들이 있으니 미적립 상품들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Costco의 가장 큰 단점은 생필품들이 대부분 대용량이라서 냉장고 여유공간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과 모든 생필품이 반드시 저렴하지는 않다는 것이겠죠.

 

물론 좋은 품질과 서비스는 보장되어 있긴 하지만요. 

 

통계를 봐도 Costco의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알 수 있는데, 2022년 말년말 기준 캐나다의 대표적인 식료품 소매업체 3곳은 Loblaw Companies Limited, Sobeys Inc. 그리고 Costco랍니다.

 

다른 Grocery store chain들에 비해 Costco의 매장수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대단하다고 생각되요. 

 

캐나다에는 약 15,872개의 식료품점이 있으며, 대부분이 온타리오, B.C 그리고 퀘벡 등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해 있어요.

 

여기서 잠깐 캐나다의 Glocery store를 간략히 살펴볼게요.

 

  • Loblaws : 캐나다 최대의 식료품 소매업체 중 하나로, Loblaws는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요. 이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Real Canadian Superstore와 No Frills입니다. 
  • Sobeys : Sobeys는 캐나다 전역에 매장을 운영하는 대형 식료품 체인 중 하나예요. Sobeys는 Safeway와 FreshCo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어요. 
  • Metro : 메트로는 온타리오 및 퀘벡을 중심으로 한 주요 식료품 소매업체 중 하나에요. Metro, Food Basics 등의 브랜드를 운영해요. 
  • Costco : 한국에서도 장사가 잘 되는 Costco는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도 인기가 많아요. 멤버십 기반의 대형 창고 클럽으로 다양한 식품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의류 등을 제공해요.   
  • Save on Foods : 서부 캐나다 지역에서 매우 인기 있는 식료품 소매업체예요. Save on Foods는 신선한 제품과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답니다. 

 

 

여기서 제가 소개하고 싶은 곳은 소량의 식품을 살 때, 그리고 할인행사 할때 애용하는 Save on Foods랍니다.

 

과일과 채소, 육류, 수산물, 유제품, 건강식품, 식료품, 생활용품, 세제류, 홈용품 등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Save on FoodsSafeway와 매우 비슷해요

 

하지만 지역에 따라 Safeway가 더 좋을 수도 있고 Save on Foods가 더 나을 수도 있어서 어느 곳이 반드시 좋다라고 정의 내리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Save on Foods는 독창적인 할인 행사가 있어요.

 

바로 매월 첫 번째 화요일에 15%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는 것이에요.

 

혹은 More point40배 적립할 수 있는데 사실 저는 아직까지 More point를 적립한 적은 없어요.

 

적립한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약간 번거로운 점도 있어서 잘 안 쓰게 되더라구요. 

 

15% 할인 또는 포인트 추가 적립을 받을 때에는 50불 이상 구매를 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니 생필품을 살 때 대략적인 총금액을 암산하셔야 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저는 휴대폰 달력에 매월 첫 번째 화요일에 알람을 설정해 놓아요. 

 

깜빡하고 놓칠 때가 있거든요. 

 

냉장고에 쟁겨 놓아야 하는 냉동식품 등을 살 때 아주 유용하답니다. 

 

때때로 특정 날짜에 $1.49짜리 생필품을 살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해요. 

 

하지만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1.49 짜리 생필품은 살만한 것이 별로 없어요. 

 

 

More Reward 카드가 있으면 할인을 받아서 살 수 있는 생필품들이 있어요.

 

More Reward 카드 발급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고 캐셔에게 말해도 More Reward 카드를 바로 발급해 주니까요.

 

만약 Save on Foods를 가신다면 More Reward 카드를 꼭 발급받으세요.

 

 

 

 

300x250

댓글